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도의회 행문위, 강도 높은 심의…20건 예산 삭감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1-12-02 22:03
  • 뉴스홈 > 정치
2022년도 본예산, 2021년도 추경안 및 조례안 등 심사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예산을 심의하고 있다./사진제공=충남도의회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의회 행정문화위원회가 강도 높은 심의를 통해 자치행정국, 공동체지원국, 문화체육관광국의 내년도 일반회계 예산 1조2392억원 중 14억7037만원(19건)을 삭감했다.
 
행문위는 2일 행정문화위원회 소관 6개 실국 및 직속기관의 2022년도 본예산안과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이날 행문위는 사업의 적절성과 효과성을 고려해 불요불급한 예산을 삭감하고, 공동체지원국 소관 특별회계 6억원(1건)을 삭감 조정했으며, 2021년도 제3회 추가경정예산안은 원안대로 심의·의결했다.
 
이날 예산안 조정에 앞서 열린 자치경찰위원회·감사위원회 예산안 심사에서 이영우 위원(보령2·더불어민주당)은 “골목마다 설치된 신호등으로 교통효율성이 떨어진다”며 “신호버튼 등 교통효율 개선방안을 마련할 것”을 요청했다.
 
이어 “업무 중 우울증 등 심리적 불안을 호소하는 경찰공무원이 증가하므로, 심리치료 등 대책마련에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김기영 위원(예산2·국민의힘)은 “충남도가 발 빠르게 자치경찰제를 운영하고 있다”며 “한층 더 안전한 충남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고 도민들과도 충분히 소통할 것”을 강조했다.
 
이어 “도로망 신호체계를 현실에 맞게 조정해 교통안전과 효율성을 제고해 줄 것”을 요청했다.
 
김연 위원(천안7·더불어민주당)은 마음치유프로그램 사업에 대해 “일회성 힐링캠프로 트라우마를 겪은 경찰공무원의 심리치료를 기대하는 것은 무리”라며 “6개월 이상 집중치료 등 효과적인 방안으로 재구성할 것”을 촉구했다.
 
또 “치유상담은 예방적 성격을 지니며 단기성 사업이 아니므로 중장기 치료프로그램 마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김옥수 부위원장(비례·국민의힘)은 비전선포식 등 일회성 행사 비용의 과다책정을 지적하고 “행사에 무대장치, 음향장비 등을 갖추기보다 도민 친화적 홍보 예산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여성안심 귀갓길 조성사업과 관련해 “지역별 균등배분이 아닌 필요지역에 예산을 우선 배정해 안전한 귀갓길 조성에 힘써줄 것”을 당부했다.
 
김형도 위원(논산2·더불어민주당)은 청렴만족도 조사에 대해 “현장에서 취지에 어긋나게 운영될 우려가 있다”며 “업무능력이 뛰어난 공무원과 최선을 다하는 업체가 우수한 평가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도정에 대한 도민의 신뢰를 높이는 방향으로 운영해 줄 것”을 요청했다.
 
정병기 위원장(천안3·더불어민주당)은 “도내 524개소 아동안전지킴이집에 약 3만9000원씩을 배정한 것은 미흡한 예산계획”이라고 지적하고 “예산 절감만이 정답이 아닌 안전을 위해 필요한 곳에 예산을 배정할 것”을 당부했다.
 
이어 “도민 안전을 우선순위에 두고 예산편성에 보다 더 신중을 기해야 한다”고 말했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