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하나금융나눔재단,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 업무협약 체결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윤자희 기자
  • 송고시간 2021-12-03 13:12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하나금융나눔재단,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 업무협약 체결./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자희 기자] 하나금융나눔재단(이사장 함영주)은 지난 30일 오후 하나금융그룹 명동 사옥에서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금옥)과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한민국 모든 가족들의 생활 속 에너지 절약과 친환경 활동 실천을 위한 대국민 ESG 인식 개선 캠페인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를 공동으로 추진하고, 탄소중립 사회로의 공정 전환을 위한 상호 교류 협력 체계를 구축해 나가기로 했다.


「우리 가족 생활 속 탄소줄이기」는 ▲녹색제품 사용하기 ▲적정 실내온도 준수하기 ▲주기적 메일함 비우기 등 생활 속 실천들을 다짐하고 SNS로 공유하는 캠페인으로, 전국 250여 가족센터(이전 명칭 :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를 중심으로 다양한 가족들의 ESG 노하우가 전파·확산되고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나눔재단 이사장은 “양 기관이 사회적 가치 창출의 동반자로서 다양한 협업을 이어가 대한민국 모든 가정에서도 ESG 인식 개선 및 동참이 이루어 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사회 구성원 모두가 더 나은 환경에서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고 밝혔다.

김금옥 한국건강가정진흥원 이사장은 “이번 ESG 캠페인이 우리 미래 세대들에게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물려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국민과 민관이 함께 협력하여 탄소중립 공정 전환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onjahee@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