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주시, 2021년 제2회 청년정책위원회 개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1-12-03 14:3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30일 양주시청 상황실에서 개최된 2021년 제2회 청년정책위원회 모습./사진제공=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양주시는 3일 2021년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회의에는 청년정책위원회 위원장인 홍성표 시의회의원을 비롯해 당연직‧위촉식 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회의 첫 순서로 2021년 양주시 청년정책 추진성과를 보고받았다.


이어 위원들은 2022년 청년정책 추진계획(안), 제2기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 구성계획, 양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청년분과 신설계획, ‘양주시 청년 기본 조례’ 개정 등 주요 안건을 심의하고 청년 권익신장을 위한 차별화된 청년정책 아이디어를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양주시는 이날 위원회에 부의된 안건과 위원들이 제시한 의견을 면밀하게 검토해 내년도 정책 추진에 반영될 수 있도록 이행계획을 수립하고 실천한다는 방침이다.

홍성표 위원장은 “우리 청년들은 미래 세대의 주역이나 처한 현실이 밝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며 “청년의 정책 참여기회 보장 및 자립기반 형성을 통해 청년의 권익을 증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청년정책위원회가 더욱 발전할 수 있는 청년정책이 될 수 있도록 많은 자문과 조언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주시 청년정책위원회는 청년의 시정에 대한 참여를 보장하고 청년정책에 관한 주요 사항을 심의하기 위해 2018년 7월 구성된 시 소속 정책위원회로 지난해 1월 제2기 위원회가 출범해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kgbnew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