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남해군, 전 지역 정수장 광역상수도 공급완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제정준 기자
  • 송고시간 2021-12-03 19:1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고현·서면 미급수 2개소 공사완료
43억원 투입 가압장 설치 및 관로 매설
남해군 광역상수도 미급수 정수장이었던 노구정수장에 공급망 구축사업이 완료됐다.(사진제공=남해군청)

경남 남해군이 광역상수도 미급수 정수장 2개소에 대한 ‘광역 상수도 공급망 구축사업’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사업은 남해군 관내 11개 정수장 중 광역상수도가 공급되지 않았던 고현면 선원정수장과 서면 노구 정수장에 광역상수도 공급을 위해 추진됐으며, 지난해 3월 착공했다.


남해군은 사업비 43억원을 투입해 송수관로 11.5㎞를 매설했으며, 가압장 3개소를 신·증설하였다.

자체 수원지에서만 용수를 공급받아 정수를 생산해 온 두 곳의 정수장에도 나머지 관내 9곳의 정수장과 마찬가지로 광역상수도가 공급된다.
 
남해군 광역상수도 미급수 정수장이었던 선원정수장에 공급망 구축사업이 완료됐다.(사진제공=남해군청)

이로써 서면, 고현, 설천면 지역에 더욱더 안정적인 상수도 공급이 가능해졌다. 자체 수원지 등에 혹여나 문제가 발생하더라도 단수 없이 수돗물 공급이 이루어지게 된 것이다.  


남해군 관계자는 “그동안 광역상수도 송수관로 매설공사로 인한 도로굴착, 소음문제 등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으면서도 많은 관심과 격려를 아끼지 않은 군민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고 밝혔다.

한편, 이에 앞서 남해군은 지난 11월 초 ‘비상상수도 공급망 구축을 위한 기본 및 실시설계 용역’에 착수함으로써, 섬 지자체로는 드물게 두개의 ‘큰 물줄기’를 보유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남해군은 사천에서 공급되는 기존의 광역상수도에 더해, 하동을 거쳐 노량으로 건너오는 또 하나의 광역상수 공급망을 구축할 계획이다.

비상사태 시 단수 위험을 줄일 수 있음은 물론, 향후 지속적으로 증가할 상수도 수요에도 차질 없이 대처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jjj567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