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자원봉사활동 유공자 160명 표창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1-12-06 11:3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활동한 자원봉사자 및 단체, 기관 등 160명 표창 등 수여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부산시는 5일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을 맞아 오는 7일 한 해 동안 헌신적으로 자원봉사활동을 한 자원봉사자, 단체, 기관 등 총 160명에게 표창을 수여한다고 6일 밝혔다.
 
매년 12월 5일은 유엔이 자원봉사자에게 경의를 표하고, 자원봉사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1985년 제정한 ‘국제 경제·사회발전을 위한 자원봉사자의 날’이다. 우리나라에서도 2005년부터 매년 자원봉사자 유공자 포상과 기념행사를 진행해 왔다.

 
부산시도 이날을 기념하여 자원봉사주간인 7일에 부산시청 대강당에서 ‘2021 부산자원봉사자 대회’를 개최하여 유공자 표창 시상식과 자원봉사은행 선포 퍼포먼스 등을 진행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행사는 수상자 중심으로 행사를 진행하였으며 참석자 발열 체크 및 예방접종 완료 확인 등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행사 전 과정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유튜브 ‘부봉이TV’를 통해 온라인 중계된다.
 
올해 포상 규모는 자원봉사 유공 정부포상 6점(대통령 표창 3점, 국무총리 표창 3점), 행정안전부장관 표창 12점, 시장 표창 및 감사장 76점, 시의회 표창 5점, 교육감 표창 5점, 자원봉사 금배지(누적 3,000시간, 당해연도 500시간 이상) 28점, 자원봉사 명예장(누적 1만 시간 이상) 4점 등 총 160점이다.
 
표창 수여식 외에도 팝페라 공연과 자원봉사은행 선포 퍼포먼스가 열리고, 자원봉사자 포토존이 운영된다. 특히, 자원봉사은행 선포 퍼포먼스는 내년부터 본격 시행 예정인 블록체인 기반 자원봉사은행에 대해 참여한 자원봉사자들에게 설명하고 자원봉사은행의 힘찬 비상을 위한 종이비행기 날리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코로나19로 우리 사회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행복하고 따뜻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헌신적인 봉사활동을 해 온 자원봉사자들의 사기를 높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사랑과 헌신의 자원봉사자들이 격려받고 예우받는 따뜻한 부산을 만들어 가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