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신년사] 이기동 경북 경산시의회 의장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1-12-31 15:35
  • 뉴스홈 > 인터뷰
이기동 경북 경산시의회 의장./아시아뉴스통신 DB

존경하는 28만 경산시민 여러분! 새로운 희망으로 가득찬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행복이 가득하고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드립니다.

지난 한 해 동안 경산시의회에 보내주신 시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격려와 관심에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올 한 해도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보답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19 사태의 장기화로 시민 모두가 지치고 힘든 시간이었습니다. 빠른 일상 회복을 위한 시민들의 높은 백신 접종률과 방역 수칙 준수 등 성숙한 시민의식에 깊이 감사드립니다 .

지금까지의 노력이 헛되지 않고 시민 모두가 이 위기를 잘 극복해 나갈 수 있도록 우리 의회 또한 시민의 생명과 안전, 경제와 민생을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힘든 시기이지만 경산시의회는‘시민과 함께하는 열린 의회’라는 목표아래 시민의 대변자로서의 역할에 충실하고자 노력해왔습니다.


지난 1년간 경산시의회는 8차례에 걸친 정례회와 임시회를 개최하여 시민 생활 안정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예산안과 조례안 등 당면한 안건을 처리하였고, 시민 생활과 밀접한 다양한 분야의 조례안을 발의하였습니다.

또한 시정질문과 5분자유발언, 행정사무감사를 활발하게 이어가며 시정의 합리적인 감시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해 왔습니다.

새해에도 경산시의회는 지역주민의 의견이 시정 운영 전반에 효율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집행부를 견제·감시하면서도 시민 복리증진이라는 공동목표를 위해 함께 고민하고 대안을 찾아 나가겠습니다.

자랑스런 경산 시민 여러분! 우리 경산시는 연평균 2천여명의 인구가 꾸준히 증가하여 경북 3대 도시로서의 위상을 드높이고, 전 분야에 걸쳐 발전해 나가고 있습니다.

중산지구 및 대임 공공주택지구 조성 등 꾸준한 주택공급과 육아종합지원센터·청소년 수련관·문화예술회관·공공도서관 건립, 도시재생뉴딜사업, 상방공원·치유의 숲 조성 등 정주여건 개선을 위한 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경산지식산업지구·경산4일반산업단지 조성 등 산업 분야에서도 두드러진 성과를 내고 있으며, 도시철도 하양연장건설·대구광역철도 건설사업 등 교통 인프라 구축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 기반 조성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더욱더 살기좋은 경산시가 될 수 있도록 우리 의회는‘호시우행(虎視牛行)’의 자세로 집행부와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겠습니다.

올해는 32년 만에 전부 개정된 지방자치법의 시행을 앞둔 뜻깊은 한 해입니다. 지방의회의 기능과 역할이 확대되는 만큼 우리 의회는 정책역량을 강화하고 진정한 민의의 대변자로서 실질적인 자치분권 시대로 나아가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시민 여러분의 가정마다 늘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하시는 모든 일이 뜻대로 이루어지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