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신년사]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1-12-31 10:51
  • 뉴스홈 > 인터뷰
장상수 대구시의회 의장./아시아뉴스통신 DB

존경하는 240만 대구시민 여러분! 다사다난했던 2021년이 가고, 2022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아왔습니다. 강인하고 용맹한 흑호랑이의 기운을 받아 코로나로 인한 역경을 물리치고 소망하는 일들 모두 이뤄내는 복된 한 해가 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한 치 앞을 내다보기 힘든 위기의 연속이었습니다. 그럼에도 대구시는 대구·경북 통합신공항과 대구-광주 간 달빛내륙철도 사업, 취수원 다변화까지 여러 의미 있는 결실을 이뤄냈습니다.


엄중한 상황 속에서도 흔들림 없이 변화와 희망을 이끌어낼 수 있었던 것은 시민 여러분들의 협조와 응원 덕분입니다. 성숙한 시민의식으로 연대해 주시고 뜻과 의지를 모아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존경과 감사의 말씀을 전합니다.

여전히 멈출 줄 모르는 감염병의 확산세로 시민들이 겪을 피로감과 고통을 생각하면 마음 한편이 아프고 또 무겁습니다. 우리 대구시의회는 더 이상은 물러설 수 없다는 비상한 각오로 조속한 일상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 청년희망도시로의 전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모으겠습니다.

미래차, 로봇, 첨단의료, 물산업, 콘텐츠 산업 등 미래 먹거리 산업을 더 튼튼하게 키워내 2022년이 대구경제 재도약의 원년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함께 뛰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22년은 지방자치2.0시대를 시작하는 역사적인 해입니다. 주민조례발안제를 도입해 주민이 의회에 조례를 직접 발의하는 직접발안기능이 강화되고,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과 정책지원 전문인력 도입 등 지방의회가 제대로 일할 수 있는 제도적 여건이 마련되었습니다.

우리 시의회는 강화된 지방의회의 권한과 위상에 걸맞은 선도적인 의정활동으로 성숙한 풀뿌리 민주주의를 강화해 가겠습니다. 또한 재정분권, 자치입법권, 조직권한 독립 등 보완책을 치열하게 연구하며 진일보한 변화들을 이끌어내겠습니다.

대구시의회는 새해에도 늘 변함없이 시민 가까이에서 희망을 만들어가겠습니다. 임기 마지막 날까지 유능한 시민의 대표자이자 일 잘하는 믿음직한 일꾼으로, 주어진 역할, 맡겨진 책임, 약속된 공약들을 성실히 완수해갈 것입니다.

찬란히 밝아올 새아침의 설렘과 희망이 대구 곳곳에 메아리치는 2022년이 되기를 바라며, 대구시민 모두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깃들길 기원 드립니다. 2022년 임인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