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평구,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 진행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22-01-13 12:4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천 부평구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 모습./사진제공=부평구청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시 부평구는 12일 제1회 부평구청장배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리그는 오는 28일까지 삼산월드체육관과 부평동중학교 축구장에서 동시에 진행하며 부평동중을 비롯한 인천 지역 4개 학교, 세일중 외 서울 지역 3개 학교, 과천문원중 외 경기 지역 3개 학교 등 12개교에서 참여했다.


경기는 저학년부와 고학년부로 나눠 진행하며 리그전을 통해 저·고학년부별 최종 우승팀이 결정된다.
 
12일 인천 부평구가 제1회 부평구청장배 전국 우수중학교 동계 스토브리그 축구대회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제공=부평구청

부평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개회식을 진행하지 않고 대회 참가팀 전원의 백신 접종 완료 여부를 확인했으며, 대회 기간 중 주기적으로 PCR 검사를 실시하고 시간대별로 선수 동선을 분리하는 등 최소한의 참여인원으로 경기를 진행할 예정이다.

차준택 부평구청장은 “동계 스토브리그가 지방에서 주로 개최돼 그간 수도권 학교들이 참가하는 데 불편함이 있었는데 부평구에서 리그를 개최하게 돼 매우 뜻깊다”며 “향후 지방 우수팀들의 참가 유치를 확대해 선수 기량향상뿐만 아니라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부평구는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학교들이 전국 대회 4강 이상의 실력을 갖춘 팀들이며 비시즌에 전국 우수팀 간 교류전을 통해 참가선수들의 기량을 향상하고 지역 내 전문 엘리트 선수를 육성해 ‘축구의 고장 부평’의 위상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yanghb1117@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