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22년도 김제 지평선학당 힘찬 출발! 학습열기 가득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 기자
  • 송고시간 2022-01-13 23:1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수준별·대입전형별 맞춤형 학급편성을 통한 학습효과 극대화
2022년도 김제 지평선학당 힘찬 출발! 학습열기 가득./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난 13일 2022년도 상반기 선발시험을 거쳐 140여명의 중·고등학생 수강생을 선발하고 2022년 지평선학당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코로나 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개강식 없이 학년별 교실에서 학사일정 안내와 세부 프로그램 소개 등 간단한 오리엔테이션을 마친 후 바로 이어 집중도 높은 수업이 진행되어 각 교실은 학습열기로 가득했다.
 
지평선학당은 중학교 2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을 대상으로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과목에 대해서 방과 후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수시로 변하는 입시정책에 대비하기 위해 컨설팅 전문가 부원장과 2명의 컨설턴트가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게 된다.
 
특히 올해 지평선학당 방과후 프로그램은 수강생의 학습 편차를 고려하고 대입전형별 맞춤형 수업을 위해 고등부는 학년별 3개반씩 9개반으로 세분화 편성하여 소그룹별 개별지도 방식으로 운영하게 되며, 주3일 교과수업 외에 주1일 비교과 수업을 편성하여 학생 개개인의 학습능력 측정과 진로탐색을 위한 학습전략·진로적성 검사와 비교과 역량 강화를 위한 독서·글쓰기 프로그램 등 비교과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습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또한, 개인별 특성에 맞춰 0교시(보강반)와 5교시(심화반) 수업을 활용하고, 최상위권을 위한 금요클리닉반 운영 등 맞춤형 수업을 통해 수강생을 집중관리할 계획이다.

 
한편, 비수강생을 위한 다양한 특화프로그램도 확대 운영한다. 기존의 생활과학교실, 인터넷 수강권 지원, 명사특강과 명문대 문화 체험외에도 관내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방학기간 중 탐구특강과 단기특강을 운영하고, 학교로 찾아가는 상시컨설팅과 대입 면접지원 등 지역교육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yun728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