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곡성군,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운영…10개 과정 품목별 교육 실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이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22-01-14 11:0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해 농업인실용교육 모습. (사진=곡성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영철 기자] 전남 곡성군이 오는 17일부터 26일까지 농업기술센터와 각 읍면사무소에서 2022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총 300명의 농업인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농업인들의 관심도와 수요를 반영해 3개 분야 10개 과정으로 구성했다.
 
식량작물 분야는 옥수수와 콩, 채소 분야는 멜론과 딸기로 품목을 나누어 교육이 진행된다. 그리고 과수 분야는 체리, 블루베리, 매실, 단감, 사과, 배 과정으로 운영된다.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변화하는 농업환경에 농업인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매년 운영되고 있다. 차별화된 농업을 위한 지역특화품목은 물론 과수 화상병이나 탄소중립 등 기후변화 대응, 공익직불제와 같은 새로운 농업정책 등과 연계해 교육이 이루어진다.
 
특히 본격적인 농사가 시작되기 이전인 연초에 진행되는 만큼 영농계획 수립과 농가 소득향상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지난해 곡성군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시간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한 바 있다. 하지만 올해는 교육 효과를 높이고자 과정별로 20~30명 내외의 소규모 집합교육으로 진행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농업인은 곡성군 홈페이지나 곡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 게시된 과정별 교육일정 등 자세한 사항을 참고하면 된다.
 
곡성군농업기술센터 측은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안전하게 교육을 추진하겠다. 아울러 3월 중에 친환경 벼 과정도 읍면 순회교육으로 별도로 추진할 예정이니 적극적인 참여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nafona@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