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K리그·넥슨,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 함께한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2-01-15 06:00
  • 뉴스홈 > 스포츠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한국프로축구연맹(총재 권오갑, 이하 ‘연맹’)과 정통 온라인 축구 게임 'EA SPORTS™ FIFA Online 4(이하 ‘FIFA 온라인 4’)'의 퍼블리셔 넥슨(이하 '넥슨')이 K리그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을 공동으로 출범한다.

‘Ground N’은 넥슨이 국내 유소년 축구 지원과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만든 프로젝트로, 연맹과 넥슨은 지난 4일 ‘Ground N’ 출범과 유소년 축구 후원을 위한 공식 파트너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넥슨은 ‘Ground N’의 전체 프로그램 중 두 가지를 연맹과 함께 진행한다.

첫 번째는15일부터 23일까지 경상남도 남해군에서 열리는 ‘Ground N 스토브리그 in 남해’이다. 비시즌 기간 동계 훈련 장소인 남해군에서 K리그 구단 산하 U15 팀들과 남해에 연고를 둔 U15 팀들의 전지훈련을 넥슨이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두 번째는 올해 7~8월 열리는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이다. 연맹이 매년 주최하는 ‘K리그 유스 챔피언십’은 K리그 전 구단 산하 유소년 팀이 총출동하는 대회로 그 동안 많은 K리그 유망주들을 배출해온 대회다. 넥슨은 올해 대회에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많은 지원을 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넥슨은 연중 ‘Ground N 팝업 축구교실’ 운영 등을 통해 도서산간 지역의 유소년들에게 축구 교육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구계 유명인사 및 인플루언서들과 공동 진행해 전국 8~10개 지역을 방문한다.

넥슨은 프로젝트 ‘Ground N’ 자문 위원에 서울이랜드FC 정정용 감독, 서울이랜드FC U15 홍언표 감독을 위촉한다. 정정용 감독은 2019년 U20 월드컵 준우승을 이끈 명장으로, 유소년 축구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가 높으며, 홍언표 감독은 대한축구협회의 유소년 육성 프로그램 ‘골든에이지’ 자문으로 활동한 바 있다.

연맹 조연상 사무총장은 “넥슨은 이미 지난해 K리그와 e스포츠 공동마케팅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인연이 깊은 곳이다. 이번에는 유소년 후원을 함께 지원하게 돼서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넥슨과 지속적으로 협력하여 국내 유소년 축구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넥슨 박정무 그룹장은 “프로젝트 ‘Ground N’은 한국 축구 저변을 바탕으로 성장해온 ‘FIFA 온라인 4’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한국 축구의 성장 동반자로서 더 나은 유소년 축구 환경 조성에 이바지하고자 준비했다”면서 “장기 프로젝트로 육성해 국내 유소년 축구 환경이 더욱 발전하고 훌륭한 유망주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밖에도 유소년 축구 지원 프로젝트 ‘Ground N’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FIFA 온라인 4’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