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양주시, 건사협 양주지회와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박신웅 기자
  • 송고시간 2022-01-19 17: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양주시와 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주지회가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신웅 기자] 경기 양주시는 19일 각종 재난·재해로부터 신속하고 효율적인 대응, 긴급복구를 위해 (사)건설기계개별연명사업자협의회 양주지회와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종석 부시장과 임필재 건사협 양주지회장을 비롯해 각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대규모·국지적 재난 발생 시 체계적인 대응과 피해복구를 통해 인명·재산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상호 간 공조체계 구축에 뜻을 모으고 제반사항 이행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서에는 재난 발생 시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지원 가능한 장비 수량, 인력 등 상호 필요한 정보를 공유한다는 내용과 응급복구 장비·인력 지원요청 시 특별한 사유 없는 한 신속하게 지원 인력을 통보한다는 내용이 담겨 있다.

또한 지원받은 장비·인력 운용에 대한 비용 부담 범위와 복구 작업 등 활동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한 안전조치, 보상사항에 대해 상세히 규정했다.

양주시는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그간 쌓아온 상호 간의 신뢰를 바탕으로 유기적인 소통과 협업을 한층 더 강화해 재난 대응・복구 협력체계를 더욱 견고히 구축할 계획이다.


kgbnews365@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