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김제시, BI 개발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김창윤 기자
  • 송고시간 2022-01-19 20:5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비전을 담고, 가치를 더하고, 새로움을 담은 BI 개발로 도시브랜드 가치 UP!
김제시, BI 개발용역 최종보고회 개최./사진제공=김제시


[아시아뉴스통신=김창윤 기자] 김제시는 지난 18일 시청 2층 상황실에서 김제시의회 박두기 의원, 이정자 의원, 국·단·소·실장이 참석한 가운데 김제시 대내외적 대표 이미지 확립을 위한 BI(Brand Identity) 개발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최종보고회에서는 작년 5월부터 추진되었던 김제시 BI 개발용역의 최종 성과물인 BI 네이밍·디자인 확정안을 정하고 활용 매뉴얼 가이드라인 점검 및 김제시 정체성과 미래 비전을 담은 BI 활용 방향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다
 
시는 작년 5월 브랜드 네이밍 시민참여 공모전을 통해 일반인 1,063건, 공무원 120건의 의견을 접수하는 등 전폭적인 참여와 관심을 이끌어냈고, 지난 6월 25일부터 6월 30일까지 5일간 내부 설문조사를 거쳐 시상작 7건을 선정하기도 했다.

올 1월 5일부터 1월 14일까지 BI 네이밍·디자인 개발의 객관성을 위해 6종의 성과물에 대해 온·오프라인 시민 선호도 조사를 마쳤는데 터미널, 김제역, 보건소, 김제시청 민원실 등 4곳에서는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조사하여 다양한 의견을 수집했다.

또한 이후에는 출원과 등록을 위한 절차와 「김제시 상징물 관리 운용 조례」 개정도 이어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제시 관계자는“김제시의 BI는 지역홍보, 관광마케팅 등 다양하고 창의적인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어 김제시의 대외적인 경쟁력을 강화하고 정체성을 확고히 하는데 활용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yun7280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