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상남도의회, 인사권 독립원년 첫 인사위원회 출범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22-01-20 08:35
  • 뉴스홈 > 정치
경상남도의회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경상남도의회(의장 김하용)는 19일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원년인 올해 첫 인사위원회를 구성하고, 인사위원에 대한 위원 위촉식과 제1차 인사위원회 회의를 가졌다고 밝혔다.

인사위원회는 지방공무원법 제7조에 따라 지방자치단체 공무원의 임용, 승진∙전보, 교육훈련, 징계 등 신분∙인사에 관한 주요사항을 결정하는 심의∙의결기구로서 인사운영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지방의회의 인사권이 독립 된 원년으로 경상남도의회가 별도의 인사위원회를 구성한 것은 특별한 의미가 있다.

이날 함께 개최된 인사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는 경상남도의회 인사운영의 기본 방침이라 할 수 있는 ‘2022년 경상남도의회 인사운영 기본계획’을 의결했다.

경상남도의회는 이번 기본계획에 공정하고 합리적인 승진인사, 업무안정과 전문성 확보를 위한 전보 운영, 투명하고 공정한 평정시스템 운영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인사운영 방안과 함께 의회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유능한 인재 육성 등의 개인과 조직이 함께 성장∙발전해 나갈 수 있는 합리적인 인사운영 원칙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끝으로 이날 위촉장을 수여한 김하용 의장은 인사말에서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의 가장 큰 목적은 집행부에 대한 견제와 감시자로서 도민만을 위한 자치의회를 만들어 가라는 도민들의 준엄한 요구를 실현해 나가기 위함”이라며 “경상남도의회 인사위원회의 출범은 이러한 점에서 인사권 독립의 의의를 실천해 나가기 위한 첫 걸음이자 새롭게 탄생되는 조직의 안정과 미래발전을 위한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다”며 인사위원들에게 앞으로의 역할과 책임을 당부했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