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오프라인 중점' 축제 준비 본격화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 기자
  • 송고시간 2022-05-21 10: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전문 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소위원회 개최
입장권 판매, 축제 프로그램 구성 방안도 논의
청주시 청원생명축제, 오프라인 중점으로 추진./사진제공=청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청주시 청원생명축제추진위 소위원회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간 오창읍 미래지 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리는 ‘청원생명축제’ 준비를 위해 20일 첨단문화산업단지 내 축제상황실에서 회의를 가졌다.

이날 회의에서는 오프라인 축제 중점 추진, 입장권 판매, 축제 프로그램 구성 방안 등이 논의됐다.


소위원회는 판매, 홍보, 유통 등 특정 분야에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위원 10명으로 구성된 조직으로, 분야별 안건에 따라 축제 세부 운영에 관한 협의나 축제 실행계획을 면밀히 검토하기 위해 구성된 위원회다.

이날 열린 소위원회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 해제와 함께 전국적으로 축제가 점차 활기를 되찾으면서 온·오프라인 병행 추진 예정이었던 축제의 중점을 오프라인 중점으로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입장권 판매는 참석 위원 모두 판매하기로 의견이 일치해 가격은 일반권은 5000원, 어린이권은 1000원으로 결정했으며 입장권 할인 대상 선정, 사전 입장권 판매일, 예매처 운영 등에 대해서는 추후 예정된 제2차 소위원회에서 결정하기로 했다.


이날 가장 열띤 토론이 있었던 것은 축제 프로그램 구성이다. 축제가 3년 만에 개최되는 만큼 회의에 참여한 위원들은 축제를 찾은 청주시민과 외부 관람객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전국에서 으뜸가는 농축산물 축제가 되기 위한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구성하기 위해 약 3시간에 걸친 열띤 마라톤 회의가 진행됐다.

청원생명축제추진위 소위원회 관계자는 “3년 만에 개최되는 2022 청원생명축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에게 치유의 시간이 되길 바라며, 청주시민뿐만 아니라 전 국민의 관심과 사랑을 받는 축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2022 청원생명축제는 오는 9월 30일부터 10월 10일까지 11일간 오창읍 미래지농촌테마공원에서 열린다.
jinli7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