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시흥시청소년재단, 법무부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민주시민 성장 이끌 업무협약 맞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준 기자
  • 송고시간 2022-05-23 11: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시흥시청소년재단, 법무부와 함께 청소년의 건강한 민주시민 성장 이끌 업무협약 맞손 23일 / 사진제공=시흥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준 기자]  시흥시청소년재단과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는 지난 16일 시흥시 청소년의 법적 권리와 의무 이해 및 헌법적 가치관 함양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시흥시청 글로벌센터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 정광희 회장을 비롯한 40여 명의 위원과 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이사, 꾸미청소년문화의집 박진희 관장, 시흥시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관내 청소년의  법적 권리와 의무 이해 및 헌법적 가치관 함양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청소년이 준법의식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성장하기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법무부 청소년 범죄예방위원 시흥지구위원회 정광희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 청소년이 건강하고 성숙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시흥시청소년재단 이덕희 대표이사는 “지역사회 청소년의 건강한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협력해주셔서 감사하며 ‘으뜸! 청소년 행복 성장도시, 시흥’이라는 재단 비전처럼 시흥시 청소년이 으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