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원주시, 2022년 광업제조업조사·경제지표조사 조사요원 모집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김종학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원주시청 전경. (사진제공=원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원주시는 6월 15일부터 시행되는 광업제조업조사와 6월 24일부터 시행되는 경제지표조사에 참여할 조사요원을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

원주시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으로 사명감과 책임감이 투철하고, 조사 기간에 조사에 전념할 수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인원은 광업제조업조사 5명, 경제지표조사 25명으로, 관리자와 조사원을 구분해 모집한다.

조사원으로 채용되면 사업체를 방문하는 면접조사와 인터넷 조사를 수행하게 된다.

이번 조사 대상은 광업제조업 270여 개 사업체, 경제지표 1,300개 표본 사업체이며, 사전에 조사 대상 사업체에 협조 안내문을 발송할 계획이다.


광업제조업조사는 종사자 수, 연간 출하액 등 13개 항목을 조사하며, 경제지표조사는 사업체 인력 현황과 경영현황 등 6개 부문에서 제조업에 대해 53개 항목을, 도소매·음식숙박업·기타산업에 대해 48개 항목을 조사한다.

조사요원 신청 기간은 5월 25일부터 27일까지이며, 시청 기획예산과 통계팀(8층) 또는 통계상황실(지하 1층)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단, 통계경력이 있는 지원자의 경우 이메일 또는 팩스로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광업제조업조사 및 경제지표조사 결과가 정책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는 중요한 조사인 만큼 통계에 관심 있는 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청 홈페이지 공고를 확인하거나 기획예산과 통계팀에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