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 단양군, '제5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예선 성료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실버아이돌 열기 후끈...‘제38회 소백산 철쭉제’기대감 UP
단양군 제5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예선 모습./사진제공=단양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단양군은 지난 22일 단양읍 나루공연장에서 은발의 가왕들이 숨은 끼와 재능을 펼치는 ‘제5회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예선전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예심에는 서울과 부산 등 전국 각지에서 참가한 65세 이상 124명의 노인들이 열띤 경연을 벌여 본선에 오를 12명을 최종 선발했다.


특히, 사회적 거리두기로 오랫동안 볼 수 없던 세월을 간직한 무대 인사와 청춘을 응원하는 청중들의 모습이 흥겨운 선율과 어우러져 큰 재미와 감동을 선사했다는 평가가 이어졌다.

소백산 철쭉제 개막 전야행사로 진행될 이번 대한민국 실버가요제 본선은 MC 김병찬의 진행으로 다음달 2일 열리며, 대상을 포함한 총 8명의 입상자를 가린다.

신유, 박우철, 풍금, 신일국, 백지연 등 인기 트로트 스타들이 총출동하며, 제4회 실버가요제 대상 수상자인 전용호 씨의 무대도 마련된다.


이번 가요제의 대상 수상자에게는 트로피와 시상금 300만 원, 가수 인증서가 발급되며, 금상, 은상, 장려, 인기상 등에 총 66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소백산 철쭉제의 성공적 개최와 군민들의 안녕과 풍요를 비는 소백산 산신제도 가요제 본선이 열리는 다음달 2일 소백산 연화봉 정상에서 열린다.

군 관계자는 “이번 실버가요제는 예심부터 전국 각지에서 은발의 가왕들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쳐, 소백산 철쭉제의 흥행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되며, 볼 것 많고 즐길 거리 풍성할 뿐만 아니라 안전한 소백산 철쭉제가 될 수 있도록 사전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연분홍빛 철쭉이 만발한 충북 단양에서는 다음달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단양읍 상상의 거리 일원과 소백산 등지에서 단양소백산철쭉제가 개최된다.
jinli7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