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 나이지리아 국영석유공사 기업대표단 접견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김상범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5:0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24일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대구 엑스코 VIP룸에서 나이지리아국영석유공사 추바 오카디보 이사회 의장, 멜레콜로 캬리 대표 등 기업대표단과 알리 모하메드 마가시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를 접견했다.(사진제공=경북도청)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하대성 경북도 경제부지사는 24일 대구 엑스코 VIP룸에서 나이지리아국영석유공사 추바 오카디보(Margery C. Okadigbo) 이사회 의장, 멜레콜로 캬리(Mele Kolo Kyari) 대표 등 기업대표단과 알리 모하메드 마가시(Ali M. Magashi) 주한 나이지리아 대사를 접견했다. 

나이지리아는 세계 석유매장량 10위, 천연가스 매장량 9위 국가로 성장 잠재력이 큰 신흥개발 국가로 꼽힌다. 


이번 만남은 경북도와 나이지리아 간 경제‧에너지분야 협력 가능성을 논의하기 위해 이뤄졌다.

나이지리아국영석유공사는 지난 1977년 나이지리아 연방정부 산하에 설립돼 석유‧천연가스의 탐사개발부터 정유, 석유화학, 운송, 마케팅까지 석유산업 전 분야를 아우르는 세계적인 석유기업이다. 

한편 도는 나이지리아 새마을운동 협력사업인 라이스(Rice)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있다. 


라이스 프로젝트는 카치나주, 단코테 기업과 함께 나이지리아 빈곤해결을 위해 지역의 벼농사 재배기술을 전수해 역량을 강화하고 농업생산성을 높이기 위해 진행 중이다. 

지난 2019년도 재배면적이 1ha에 불과했던 것이 지난해는 10ha까지 확장하는 등 상호간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

하대성 경제부지사는 “나이지리아는 세계 10대 산유국으로 원유 및 천연가스 부문에 중요한 비중을 차지하고 있는 국가이다”며 “도와 상생발전 할 수 있는 협력 가능성을 논의했고 이번 만남을 계기로 다양한 협력 사업이 발굴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ksb812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