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6월의 여행 파트너는 ‘기차’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5:25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한국철도, KTX 여행상품, 관광열차 운임 최대 50% 파격 할인
정부 ‘여행가는 달’ 맞춰 특별 프로모션…24일부터 승차권 예매
여행가는 달 안내 배너./사진제공=한국철도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일상회복과 본격적인 휴가철을 앞둔 6월, 한국철도가 최고의 여행상품을 마련했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국내 관광활성화를 위해 진행하는 정부의 ‘2022 여행가는 달(6월2~30일)’ 시행에 맞춰 다음달 1일부터 오는 7월22일까지 기차 여행상품을 파격 할인한다고 밝혔다.

 
우선 KTX 연계 여행상품은 열차 운임을 50% 할인한다.
 
해당 여행상품은 △부산 패밀리투어 △제천 프리미엄 미식투어 △강릉동해 TV명소 골라담기 △나의 N번째 경북여행 등 총 271개로, 열차 종류와 출발 지역, 상품 구성에 따라 4만 원대부터 다양하다.
 
또 6월에 출발하는 관광열차는 운임을 최대 50%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대상 열차는 동해산타열차(강릉~분천), 백두대간 협곡열차(영주~분천~철암), 서해금빛열차(용산~온양온천~익산), 남도해양열차(서울~여수엑스포, 부산~광주송정), 정선아리랑열차(청량리~민둥산~아우라지) 등 5대벨트 관광열차다.
 
이와 함께 철도 자유여행패스 ‘내일로’는 1만 원을 할인해준다. Youth권(만 29세 이하) 연속 7일권 6만 원, 선택 3일권은 5만 원, 연령 제한이 없는 Adult권은 연속 7일권이 10만 원, 선택 3일권은 9만 원에 이용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코레일톡 토털여행서비스’에서 카셰어링, 숙박, 입장권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제휴사 할인쿠폰도 준비했다.
 
‘그린카’는 50% 할인쿠폰, ‘야놀자’는 스타벅스 기프티콘, ‘아쿠아플라넷(서울‧여수‧일산)’은 25~30% 즉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상품 예매는 24일부터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전국 여행센터, 모바일 앱 ‘코레일톡’에서 가능하며, 예산 소진 시 할인 프로모션은 조기 종료된다.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와 ‘2022 여행가는 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재식 코레일 관광사업처장은 “특별할인 가격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하니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나희승 코레일 사장은 “정부의 관광활성화 정책에 함께하기 위해 관광열차 운행을 본격 재개하고 특별할인 상품을 준비했다”며 “국민들이 즐겁게 국내 명소를 여행할 수 있도록 안전 운행과 고객 서비스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