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창원특례시, 전기안전관리자 인재 양성 교육 실시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6: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안전 우선, 시 전기시설 실무자 맞춤형 전문과정
24일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스마트전기과 서진우 학과장이 창원시 전기직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현장실무 교육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는 작년부터 강화된 안전관련 법령과 시설물 전기안전 관리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고자, 24일 전기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현장실무 교육을 가졌다고 밝혔다.

올해 교육은 5월∼7월에 걸쳐 초∙중급 과정이 심도 있게 편성됐으며, 최신 시설을 갖춘 한국폴리텍대학교 창원캠퍼스 스마트전기과 교수들의 지도와 수강생들의 높은 학습 의지에 따라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진행됐다.


한국폴리텍대학 창원캠퍼스 스마트전기과 서진우 학과장은 신규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24일과 25일 이틀간 진행된다.

서진우 학과장은 24일 진행된 수업 현장에서 “적극적으로 배우고 실습에 참여해서 업무에 활용하길 바란다”며 “캠퍼스 내에서의 수업뿐만 아니라 업무 수행 중에도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찾아오라”며 적극적 지원 의지를 내비쳤다.

심동섭 인사조직과장은 “시민의 생활과 밀접한 시 시설물을 관리하는 기술직 공무원들의 전문성과 업무역량 강화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향후 다양한 분야에서 직무심화 교육을 꾸준히 제공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