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남선관위, 정치자금 수수 예비후보자 등 6명 고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6:2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충남도선관위 로고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충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단체와 관련된 정치자금을 주고받은 지방선거 예비자후보자 3명과 단체대표자 2명 등 5명을 정치자금법위반 혐의로 대전지방검찰청 천안지청에 고발했다고 24일 밝혔다.

또 지난 대통령선거에서 선거사무원으로 신고되지 않은 사람에게 금품과 음식물을 제공한 지방선거 예비후보자도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같이 고발했다.


선관위에 따르면, 예비후보자인 A, B, C는 지난 4월 동창회 대표자 등인 D, E로부터 단체와 관련된 정치자금을 각각 100만원씩 수수한 혐의가 있고, F는 지난 제20대 대통령선거 당시 선거사무원으로 신고 되지 않은 사람에게 선거운동을 하게 하고 46만원 상당의 금품과 음식물을 제공한 혐의다.

정치자금법과 공직선거법에 의하면 정치자금법에 정해진 방법 외의 방법으로는 정치자금을 기부하거나 기부 받을 수 없고, 단체와 관련된 자금으로 정치자금을 기부할 수 없도록 엄격히 제한하는 한편 후보자의 기부행위와 선거운동과 관련해 금품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금지하고 있다.

충남선관위 관계자는 “선거일이 임박함에 따라 선거질서를 과열·혼탁하게 하는 중대선거범죄에 대한 단속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적발된 위법행위에 대해서는 철저한 조사를 통해 고발 조치하는 등 강력 대처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