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 계명대에 장학금 500만원 전달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6:2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2000년 11월에 조직해 지금까지 매년 장학금과 봉사활동 이어와
23일 계명대학교 성서캠퍼스 본관 접견실에서 열린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 장학금 전달식./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단장 황석주)이 계명대학교(총장 신일희)에 장학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23일 오전 계명대 성서캠퍼스 본관 접견실에서 신일희 계명대 총장, 황석주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장학금 전달식을 가졌다.


황석주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장은 "학교에서 나오는 폐품들로 마련한 돈이기 때문에 학생들에게 되돌려줘야 한다는 생각에 장학금을 기부하게 됐다"며 "최근 들어 어려운 환경에 처한 학생들이 많은 것 같다. 이들이 걱정하지 않고 학업에만 열중할 수 있도록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기부 의사를 전했다.

신일희 총장은 "하루 이틀도 아니고 20년이 넘게 이런 일을 할 수 있다는 것은 진정한 마음이 없이는 절대로 할 수 없는 일이다"며 "계명대의 창립정신 역시 나눔과 봉사인 만큼 이를 몸소 실천하고 있는 모습에 존경의 마음을 가지게 된다. 기부해 주신 장학금은 소중한 곳에 사용하도록 하겠다"며 감사의 말을 전했다.

계명관리운영직 자원봉사단은 계명대 건물 및 조경관리 등을 담당하는 50여 명의 직원들로 구성돼 있다. 이들이 마련한 성금은 매일 학교에서 나오는 폐지, 플라스틱, 고철 등 재활용자원을 모아 판매한 돈으로 지난 2000년부터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매년 연말 지역 소재 사회복지관에 쌀 1t을 전달하고 있으며, 매달 4명의 불우한 학생을 선발해 10만원씩 장학금도 후원하고 있다. 정기적으로 독거노인, 조손가정, 장애인 등 저소득 소외계층과 결식아동 및 독거노인을 위한 무료급식소, 비인가 아동시설(공부방 등), 미자립 센터 등을 지원하는 등 선행을 이어오다 이러한 소식이 알려지면서 2014년 '제4기 국민추천포상' 시상식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기도 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