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주시청소년수련관 특화프로그램 실시

  • [제주=아시아뉴스통신] 석유진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6:5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 특화프로그램 진행준인 모습 23일/ 사진제공=제주시


[아시아뉴스통신=석유진 기자] 제주시청소년수련관에서는 특화프로그램 ‘상상마당’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상상마당’은 청소년들이 상상하고 원하는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활동 마당으로, 청소년수련시설의 주인인 청소년이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여 운영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프로그램은 운영성과 및 개선사항이 바로 반영돼 운영될 수 있도록 매달 개최되며, 올해는 오는 7월까지 매달 세 번째 토요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이에 지난 4월 27일부터 5월 13일까지 청소년 상상마당 기획단을 모집했으며, 프로그램 내용은 /오는 6월 탐구·모험 데이 / 오는 7월 자치기구 데이로 구성된다.

오는 6월 탐구·모험 데이에는 청소년 상상마당 기획단이 직접 기획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7월 자치기구 데이에는 제주시청소년수련시설 소속 자치기구인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청소년동아리 활동이 이어진다.


한편 제주시는 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문화의집에서 특색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하기 위해 1문화의집 1특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 1월과 2월에는 청소년 특화프로그램의 원활한 추진과 청소년수련시설 운영에 필요한 전문지식 습득 및 전반적인 사항의 공유를 위해 사전회의 및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소년의 역량 개발 및 진로 탐구 의식 성장을 위해 다양한 특화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