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산시,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자격교육 진행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윤석원 기자
  • 송고시간 2022-05-24 17:18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새로운 지식, 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으로 농촌 생활 활력화 도모
인지활동지도사·정리수납전문가 자격증 취득 과정 실시
경산시가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자격교육'의 일환으로 진행하는 정리수납전문가 과정(왼쪽), 인지활동지도사 과정./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윤석원 기자] 경북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농촌 여성의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영위하고자 전문기술 습득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여성농업인 일자리 창출 전문자격교육'을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여성농업인 70명을 대상으로 '인지활동지도사'와 '정리수납전문가(2급)' 2개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각각 진행된다. 인지활동지도사 취득과정(6회, 40명)은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24일까지, 정리수납전문가 취득과정(5회, 30명)은 이달 24일부터 다음달 21일까지 진행되며, 각 과정을 수료한 교육생은 자격증 취득 시험을 응시하게 된다.


두 과정 모두 이론과 실습을 병행해 운영하며, 인지활동지도사 취득과정은 치매 예방관리 전문가를 양성하는 과정으로 노인의 이해, 치매의 종류 및 합병증, 인지활동 증가 프로그램, 치매 응대법, 예방법 등을 배우고, 정리수납전문가 취득과정은 정리수납의 기본원칙과 옷장, 주방, 욕실 등 공간에 따른 정리수납 방법 등의 교육을 진행한다.

농업기술센터 이진숙 농촌진흥과장은 "이번 교육이 농촌 여성분들의 경제활동 기반이 되어 안정적인 농촌 생활을 영위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농사일로 매우 바쁜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교육에 참석해 감사드리고, 열심히 교육에 임해 자격증 시험 합격을 기원한다"고 말했다.

seok193@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