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더 가깝게, 더 즐겁게 안성3.1운동기념관 누려보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5-25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더 가깝게, 더 즐겁게 안성3.1운동기념관 누려보자./사진제공=안성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안성3.1운동기념관이 25일, 처음으로 야간개장을 한다. 한 달에 한 번씩 마지막주 수요일마다 ‘경기도 문화의 날’을 맞아 야간에도 기념관을 이용할 수 있다. 이날은 일몰과 동시에 기념관의 모든 조명이 켜지게 되며, 야간 방문객들은 전시관과 광장, 기념탑 등을 둘러볼 수 있다.

또한 안성3.1운동기념관 야간개장과 함께 시민 및 청소년들과 소통하고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기획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날 저녁 7시부터 상설전시실에서 ‘만G의 심야史(사)담회’라는 주제로 우리가 평소에 알고 있지만 스쳐 지나친 역사 속 이면의 이야기들이 펼쳐진다.


이번 안성시 박물관 중 최초 시도하는 야간개장과 기획프로그램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안성3.1운동기념관을 더 많이 찾고,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향유할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활용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특히 안성3.1운동기념관은 ‘문화의 날’ 프로그램으로 ‘만G는 놀면 뭐하니?’를 기획해 이번 달부터 오는 11월까지 다양한 주제와 새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며, 방문객들은 앞으로 ‘문화의 날’ 당일 저녁 8시까지 기념관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획프로그램 ‘만G는 놀면 뭐하니?’의 소개와 참여 방법이 매월 홈페이지에 게재된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