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2022년 서비스 강소기업 15개 사 선정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06-22 08:47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비즈니스서비스, 관광·마이스, 금융 등 서비스산업 분야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2022년 서비스 강소기업’ 15개 사를 선정하고 22일 오전 시청에서 인증서를 수여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강소기업’은 지난 2016년 동남권 서비스산업 중추 기능 강화를 위한 ‘비즈니스 서비스산업 100대 강소기업 육성 계획’을 바탕으로 10개 사를 선정한 이래 올해까지 총 100개 사가 선정됐다.

 
비즈니스서비스, 영상·콘텐츠, 관광․마이스(MICE), 물류, 정보통신기술(ICT), 금융, 의료 등의 서비스산업에서 경쟁력과 성장 가능성 있는 기업을 선정해 5년간 인증 지원한다.
 
선정 1년 차에는 컨설팅, 특허 등록 등을 위한 기업 맞춤형 지원을 하고 2년 차부터는 자기 주도 성장을 지원하며, 중소기업자금, 공모사업 우대 지원 등 부산시의 타 지원사업의 연계도 이뤄진다.
 
시는 올해에도 기업의 성장성, 혁신성,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공모에 접수한 41개 사 중 선정위원회의 평가를 거쳐 최종 15개 사를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은 비즈니스서비스분야에 ▲몬스타㈜ ▲㈜소프트기획 ▲㈜철인에프앤비 ▲㈜토노베이션 ▲(유)제피러스랩 ▲㈜더메이커스 ▲베러먼데이코리아㈜ 등 7개 사, 정보통신기술 분야에 ▲㈜인터버드, ㈜경성테크놀러지, ㈜천유닷컴, ㈜싸인랩 등 4개 사, 관광·마이스 분야에 ▲위더스콘텐츠 ▲㈜요트탈래 등 2개 사, 영상·콘텐츠 분야에 ▲우리미디어, 의료 분야에 ▲㈜에스피메드 등 각 1개 사이다.
 
시는 앞으로도 서비스 강소기업을 15여 개사 정도 매년 선정할 계획이며, 선정된 기업들을 국비 연계 공모 등을 통해 스타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고미자 부산시 청년산학창업국장은 “지속되는 코로나19로 인해 서비스업계 전반이 어려움을 겪었으나 서비스 강소기업 선정에 많은 기업이 지원하여 우수한 기업을 선정하였다”라면서, “선정된 서비스 강소기업이 지역 서비스산업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할 수 있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지속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