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72주년 6·25전쟁 참전 유엔전몰용사 추모제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06-23 08:47
  • 뉴스홈 > 생활/날씨
6·25전쟁 참전 UN군 전몰용사 희생, 자유·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다
625전몰용사추모제(사진제공=자유총연맹 부산광역시지부)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25일 오전 9시 30분, 유엔기념공원에서 ‘제72주년 6·25전쟁 참전 유엔전몰용사 추모제’가 열린다고 밝혔다.
 
‘6·25전쟁 참전 유엔전몰용사 추모제’는 부산시가 후원하고 한국자유총연맹 부산시지부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반도의 평화와 자유가치 수호를 위해 목숨을 바친 유엔군 전몰용사의 영령을 위로하고 참전용사의 희생과 헌신에 감사하기 위해 지난 1998년부터 매년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리고 있다.

 
이날 추모제에는 박형준 부산시장, 이동호 부산시의회 의장 직무대리, 오승현 부산시 부교육감을 비롯한 주요 기관장과 시민 등 2,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국민의례 ▲양재생 한국자유총연맹부산지부 회장의 기념사 ▲박형준 시장 등 추도사 ▲헌화 ▲6·25노래 합창 ▲묵념 순으로 진행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한반도의 자유와 평화를 지키기 위해 희생하신 유엔전몰용사에게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며, 유엔전몰용사들의 희생과 헌신 있어 오늘의 대한민국과 부산이 존재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아울러, “6·25전쟁과 이후의 눈부신 경제성장 등의 대한민국 현대사에서 부산의 역할은 매우 컸다”라며, “현재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가덕신공항 조기 건설, 산업은행 부산 이전 등 시정현안들을 차질없이 추진해 부산이 또 한번 대한민국의 변화와 혁신을 이끄는 도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