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솔리다리테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6-27 10:2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 ㈜솔리다리테와 업무 제휴 협약 체결./사진제공=연세대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연세대학교 대학혁신지원사업단(단장 손동욱)은 연세대의 대표적인 학생 커뮤니티 ‘연플’을 운영하는 ㈜솔리다리테(대표 김삼열)와 업무 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연플’을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의 학생 대상 공식 홍보채널로 지정하고, ▲‘연플’을 활용한 상시적인 학생 의견수렴 및 홍보를 진행하며, ▲대학생 시선에 맞춘 특화된 홍보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연플’은 학교법인 연세대학교가 주주로 참여한 연세대의 주요 학생 커뮤니티로 지식과 정보 중심의 질문-답변, 학사 공지 알림, 강의 정보 공유 서비스 등을 제공해 학생들의 대학 생활을 돕고 있으며 연세대 창업지원단, 고등교육혁신원 등 여러 기관들과 공식적인 제휴를 맺어 학생들과 교내 기관을 효과적으로 연결하고 있다.
 
연세대 손동욱 대학혁신지원사업단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상시적인 구성원 의견수렴 및 양방향 소통을 통해 대학혁신지원사업 추진에 있어 민주적 의사결정 기반과 사업 추진의 유연성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연플 김삼열 대표는 “공동체 정신을 지닌 혁신적 리더 양성을 목표로 하는 연세대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공식 홍보 파트너가 돼 진심으로 기쁘다”며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의 프로그램을 효과적이고 유기적으로 학생들과 연결해 대학혁신지원사업단이 미래 사회를 선도하는 대학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는 데 조금이라도 보탬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