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괴산군-대한민국 김치협회, 대한민국 김치산업 발전 위해 '공동협력' 추진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이광열 기자
  • 송고시간 2022-07-29 17:3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괴산군청 전경./사진제공=괴산군청

[아시아뉴스통신=이광열 기자] 충북 괴산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는 김치산업의 고부가가치화를 위해 추진하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유치와 운영을 위해 공동협력하기로 협약했다고 29일 밝혔다.

괴산군청 군수집무실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인헌 괴산군수와 이하연 ㈔대한민국 김치협회장이 참석해 공동협약을 맺으며 김치제조업체들의 안정적 원료 수급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적극 힘쓰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괴산군과 ㈔대한민국 김치협회가 상호 유기적인 업무 협조 체계를 구축하고,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 유치해 김치업체의 경쟁력 제고와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한다.

협약서에는 괴산군 김치원료 공급단지 내 저온저장시설 및 절임배추 종합처리센터 운영을 위한 상호협력 및 정보공유의 내용이 담겼다.

또한, 김치원료 공급단지의 성공적인 운영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는 지속적으로 협력해 대한민국 김치산업 진흥의 기틀을 마련코자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은 무, 배추, 고추 등 생산농가는 김치원료 공급단지와의 계약재배를 통해 안정적 소득을 창출하고, 김치업체는 안정적으로 원료를 수급함으로써 김치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괴산군 내 김치원료 공급단지를 성공적으로 유치해 충북 괴산군이 대한민국 중·북부권 전체를 아우르는 국가 김치산업의 중추 역할을 수행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jinli77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