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르세라핌, 데뷔곡 ‘FEARLESS’로 3달 넘게 국내외 음원 차트 질주!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2-08-06 00:00
  • 뉴스홈 > 연예/문화
(사진제공=쏘스뮤직)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르세라핌(LE SSERAFIM)의 데뷔 앨범 ‘FEARLESS’가 발매 3달째도 높은 인기를 과시 중이다.

지난 5월 2일 발표된 ‘FEARLESS’는 국내외 차트에서 여전히 두각을 나타내며 장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다. 공개와 동시에 큰 반향을 일으킨 타이틀곡 ‘FEARLESS’는 멜론 7월 월간 차트 12위,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7월 25~31일) 17위, 지니 7월 월간 차트 18위, 벅스 최신 주간 차트(집계기간 7월 25~31일) 18위 등 상위권을 굳건히 지키고 있다. 또한, 이 곡은 써클차트(구 가온차트)의 ‘주간 글로벌 K-팝’ 차트(7월 24~30일) 5위에 오르며 식지 않는 인기를 입증했다.

르세라핌은 글로벌 차트에서도 거침없는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발매 8일 만에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FEARLESS’는 13주 연속 ‘빌보드 글로벌(미국 제외)’에 차트인했는데, 이는 올해 데뷔 K-팝 걸그룹 중 최장기간 빌보드 차트인 기록이다. 또한, 이 곡은 최근 발표된 7월 28일 자 한국 스포티파이 ‘주간 톱 송’ 차트 9위를 탈환하면서 다시 10위권에 안착했다. 이 외에도 13주 연속 한국, 일본, 싱가포르 등 총 9개 국가/지역의 ‘주간 톱 송’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데뷔 앨범 ‘FEARLESS’의 수록곡 'Sour Grapes'도 르세라핌의 롱런 인기에 힘을 보태고 있다. 해당 곡은 7월 28일 자 한국,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스포티파이 ‘주간 톱 송’ 차트에서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하는 등 역주행 조짐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데뷔 앨범으로 놀라운 기록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르세라핌의 성과는 앞으로도 계속될 전망이다.


dltkdwls3170@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