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서부보건소, 식습관 개선을 위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운영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8-11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서부보건소, 식습관 개선을 위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운영./사진제공=서귀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서귀포시 서부보건소(소장 고행선)에서는 8월 9일(화)부터 12(금)일까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는 서귀포 YWCA에서 운영하며 기관 또는 개인이 신청가능하고 지역주민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영양 교육, 로컬푸드를 활용한 음식 만들기 등 방문 체험형 교육을 제공한다.

 
서부보건소에는 9일(화)과 10일(수)은 대정청소년수련관과 연계하여 관내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영양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11일(목)은 임산부와 영유아 보호자, 재가 암 환자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12일(금)은 치매 또는 경도인지장애 어르신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영양, 비만 예방관리를 위한 올바른 식생활 및 나트륨 섭취 줄이는 방법 등 영양교육을 실시한 후 달리는 건강 쿠킹버스 내 조리도구를 활용하여 ‘두부 스테이크’만들기 실습을 진행하며 직접 시식도 해볼 예정이다.
 
서부보건소 관계자는 “달리는 쿠킹버스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주민들에게 올바른 영양 관련 지식을 전달하고 로컬푸드를 활용한 영양실습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식생활 개선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