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건강도시 의정부, 건강매거진 '2022 건강하다.' 발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희연 기자
  • 송고시간 2022-08-11 00: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건강매거진 '2022 건강하다.' 발간 포스터./사진제공=의정부시

[아시아뉴스통신=장희연 기자] 의정부시(시장 김동근)가 전국 보건소 최초의 건강매거진인 '2022 건강하다.'를 작년에 이어 올해도 발간한다.

의정부시의 건강매거진 '건강하다.'는 2020년 첫 발간을 시작으로 2021년에 이어 올해까지 3년 연속 추진되었다. 


현재까지 약 10,000부의 매거진이 건강취약계층에게 배포되었으며, 그 밖에 E-book으로도 발간되어 젊은 층에게도 효과적으로 건강정보를 전달했다. 

또한, ‘건강일기’는 1,000부 이상 회수되어, 약 300명의 건강 고위험군이 보건소의 만성질환예방사업과 연계되었다.

매거진은 알기쉬운 건강정보, 보건소 사업소개, 나의 건강기록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심근경색, 만성피로증후군, 아토피피부염, HPV 예방접종, 장마철 식중독 등 다양한 종류의 건강 지식과 예방관리법, 자주하는 질문 등이 담겨 있다. 


'2022 건강하다.'는 건강취약계층에게 우선 배부되며, E-book은 신청자에게 SMS로 발송되며 의정부시통합건강증진 플랫폼인 'U-Health Live' 홈페이지에 게시될 예정이다.

의정부시보건소(소장 장연국)는 “건강매거진 '2022 건강하다.'는  많은 시민들에게 다양한 건강정보와 보건소 사업을 소개해드릴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내 삶을 ‘건강하게’바꾸는 도시, 의정부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건강매거진과 관련된 문의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관리팀으로 하면 된다.

gywhqh159@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