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광주시, ‘희망도시 행복광주’ 도시재생 어반스케치展 - 그려봄 전시회 개최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8-12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광주시, ‘희망도시 행복광주’ 도시재생 어반스케치展 - 그려봄 전시회 개최./사진제공=광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광주시는 송정동 우전께 도시재생 활성화 지역에 위치한 송정 문화센터에서 오는 17일부터 9월 14일까지 4주간 희망도시 행복광주 ‘도시재생 어반스케치展 -그려봄’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도시재생 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주민이 주체가 되어 직접 광주시 원도심을 중심으로 아름다운 장소, 기억하고 싶은 장소 및 도시재생사업을 통해 변화되고 있는 원도심 골목의 모습 등을 주제로 그린 어반스케치 작품 30여점을 전시한다.


개막식은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송정 문화센터 2층 홀 및 문화공연실에서 진행되며 20여명의 어반스케치 마을기록자와 작품소개, 작품관람 등이 진행된다.

앞서 시는 도시재생 아카이브 사업을 통해 ‘2020 광주시 도시재생 아카이브 사진展’, ‘2021 너른고을 광주 아카이브 마을기록 -돌아봄’ 사진전 및 출판기념회를 개최한 바 있다.

시 관계자는 “2019년부터 진행했던 사진과 글로 기록하는 도시재생 아카이브에 이어 주민이 직접 그리고 기록해 보존하는 활동을 통해 지역가치 발굴 및 자부심을 향상 시킬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전시회를 계기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긍정적 인식 확산과 주민 참여 증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