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28회 '삼척시민상' 후보자를 찾습니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8-12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삼척시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조이호기자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삼척시는 향토애와 건전한 시민의식 창달을 위하여 지역사회발전과 향토문화, 예술진흥 등에 기여한 공적이 현저한 자랑스러운 시민을 발굴하여 시상하기 위한 『제28회 삼척시민상』 후보자를 추천받는다.
 
수상후보자 자격은 삼척시 관내에 3년 이상 거주하거나 관내에 직장을 두고 3년 이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하여 여러 분야에서 뚜렷한 공적이 있는 일반시민과 공직자이며,

 
후보자 추천은 관내에 소재하고 있는 기관, 단체, 기업체의 장과 읍면동장, 시민이 할 수 있다. 단, 시민이 수상후보자를 추천할 경우에는 시민 20명 이상의 서명을 받아 추천해야 한다.
 
시는 접수된 후보자에 대해서 9월 중으로 삼척시민상 심사위원회를 구성하여 후보자별 공적기간 및 지역사회발전기여도에 대한 총괄적인 심사를 거쳐, 대상 1명과 본상 3명을 선정하여 오는 10월 14일 삼척시민의 날에 시상할 예정이다.
 
후보자를 추천하고자 하는 자는 오는 8월 24일(수)까지 추천서와 관련 서류를 구비하여 삼척시청 총무과로 방문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청 홈페이지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삼척시 관계자는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숨은 공로자를 시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