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이천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삼계탕 나눔봉사 추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8-12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이천시자원봉사센터, 취약계층 삼계탕 나눔봉사 추진./사진제공=이천시청

[아시아뉴스통신=박주일 기자] 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조합장 윤여홍)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성금 1천만 원 상당을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하며 8월 10일 이천시청에서 후원금 지정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기탁금으로 준비된 900만 원 상당의 삼계탕 재료와 100만 원 상당의 인삼은 14개 읍면동 밑반찬 봉사단에 전달되었으며,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각 봉사단에서 삼계탕을 직접 조리하여 관내 취약계층 697개 가정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은 ‘어려울수록 나누면 작아지고, 마음을 합칠수록 큰 일을 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MOU를 체결하여 2년 연속 관내 삼계탕 나눔 행사(삼계탕 먹고 기운UP 프로그램)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제품 기부 실천 및 학교 발전기금 기탁을 통한 후학 양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에 대해 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삼계탕 나눔 행사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상생협력을 통해 이천시가 더욱 건강한 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따뜻한 동행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포부를 밝혔다.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김경희)에서는 “어려운 시기에 든든한 등대가 되어 주신 동경기인삼농업협동조합 측에 깊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통해 기운찬 이천시를 함께 만들어 나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서는 2022년 상반기 다양한 기업(SK하이이엔지, 이마트이천점, 인그리디언코리아, 세람저축은행, 한국철도공사, 경기여성가족재단, SK머티리얼즈에어플러스, 뚜레쥬르창전사거리점, 백세인흑홍삼, 이천신협 등)과 함께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였으며, 하반기에는 물품 지원 활동으로 한해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pji2498@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