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남대표 회의명소로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 선정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22-08-12 10:0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남도, 이색회의시설 ‘경남 유니크베뉴’ 선정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 전경.(사진제공=창원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근내 기자] 창원특례시 대표 교육문화시설인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가 경상남도와 경남관광재단이 선정한 경남만의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매력을 갖춘 ‘2022 경남 유니크베뉴’로 선정돼, 지난 8일 창원컨벤션센터에서 인증패를 수여 받았다고 밝혔다.

유니크베뉴(이색 회의명소)는 MICE 회의를 개최할 때, 전통적인 회의시설인 컨벤션센터, 호텔 연회장 등 전문적인 회의 시설은 아니지만 지역의 독특한 정취와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장소를 일컫는다.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센터장 송기남)는 진해에 위치한 창원시 교육∙연수시설로서 이순신장군이 이끈 해전에서 사용된 판옥선을 닮은 독특한 건물 외형으로 알려져 있다.

내부에는 숙박, 교육, 회의, 식사 등이 가능한 시설을 구비하고 있어 많은 학교와 공공기관, 기업 등에서 이용하고 있다.

특히 이순신리더십체험관에서는 이순신과 관련된 다양한 체험을 하며, 이순신리더십을 배울 수 있는 장소로서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다.


송기남 센터장은 “이순신리더십 국제센터에서는 교육∙연수시설 본연의 의무를 다하면서도, 독특하고 재미있는 콘텐츠와 체험프로그램을 개발해, 많은 사람들에게 이순신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gun82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