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민선 8기 공약자문평가단 본격 출범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09-14 14: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학계·시민단체·창업·관광 등 각계 전문가 19명 공약자문평가단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아시아 10대 시민 행복도시, 그린스마트 도시 부산 실현을 위한 민선 8기 공약자문평가단의 구성을 완료하고, 구체적인 시장공약 실천계획을 수립한다고 밝혔다.
 
공약자문평가단(이하 평가단)은 지난 6월 공약추진기획단에서 활동한 위원들과 학계·시민단체·여성·창업·문화·관광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19명으로 구성되었으며, 오늘(14일) 오후 14시 위촉과 동시에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하여 향후 4년간 자문단 역할을 수행한다.

 
평가단은 이날 선출된 위원장을 중심으로 연 2회 정기회의와 수시회의를 통해 공약 추진 상황을 면밀히 점검하고, 시민과의 약속인 공약이 투명하고 원활하게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특히, 분야별 심도 있는 활동을 위해 6대 도시목표에 맞추어 ▲시민행복도시 분과 ▲글로벌허브도시 분과 ▲창업금융도시 분과 ▲디지털혁신도시 분과 ▲저탄소그린도시 분과 ▲문화관광매력도시 분과 등 6개 분과로 나누어 운영한다.
 
한편, 시는 공약추진기획단에서 제시한 미래도시 비전을 담은 밑그림을 시작으로 여러 차례의 내부 검토를 통해 시장공약의 추진 과제별 실천계획(안)을 마련하였으며, 이후 평가단의 자문 결과를 반영하여 민선 8기 시장공약 실천계획을 민선8기 시장 취임 100일이 되는 10월 8일 전 확정하여 시민에게 발표할 예정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다시 태어나도 살고 싶은 도시 부산을 만들기 위해 부산의 미래를 바꿀 새로운 비전을 공약에 담았다”며. “협치와 소통으로 구체적인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공약 진행 상황을 모니터링하여 시민과의 약속을 반드시 지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