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자!'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오준섭 기자
  • 송고시간 2022-09-21 11:39
  • 뉴스홈 > 종교
은혜한인교회 에스더윤 전도사./아시아뉴스통신=오준섭 기자

[Bible Time]-히브리서 11:1-12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자]


[히11:5] 믿음으로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으니 하나님이 그를 옮기심으로 다시 보이지 아니하였느니라 그는 옮겨지기 전에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 하는 증거를 받았느니라.

하나님과 동행한 에녹의 삶을 살펴보면 믿음으로 하나님을 기쁘시게 한 자였습니다. 하나님을 신뢰하고 경외하는 마음이 충만하였기에 믿음 또한 강했습니다. 믿음을 통해 삶의 질이 달라집니다. 믿음을 통해 형통의 삶을 누릴 수 있습니다. 물질, 학식, 재능, 권력 보다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영적으로 더 강하게 역사합니다. 하나님의 임재는 믿음을 가진 자들에게만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에녹은 죽음을 보지 않고 옮겨졌다고 하였습니다. 현실세계에서는 불가능하지만 하나님이 역사하시면 불가능한 것이 없습니다.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자라고 인정을 받은 에녹은 자기 자신보다 하나님을 더 많이 의지한 자였습니다. 내가 부러워하고 존경하며 따라갈 자는 하나님을 기쁘시게 하는 믿음의 선배들입니다. 나 자신을 기쁘게 하기 위해 살아가는 자가 되어선 안 될 것입니다. 내 인생의 초점을 예수 그리스도에게 두어야겠습니다. 오늘 하루의 시작을 믿음의 기도로 출발하고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것이 무엇일가를 생각하는 삶을 살아야겠습니다. 영적인 지경이 넓어지도록 하나님의 말씀을 중심으로 살아가야겠습니다. 


jso8485@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