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성군, 군정브리핑데이 운영으로 군민과 양방향 소통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9-22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 고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군민과의 소통과 홍보 강화를 위해 ‘군정브리핑데이’를 9월 21일부터 정기적으로 개최한다.
 
군은 민선8기 6대정책 66개과제의 하나인 “군민과의 소통채널 강화 운영” 기반 구축을 위해 군정 홍보를 극대화하는 한편, 부서별 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의 추진과정과 대응 방안에 대해 정확하고 적시성 있는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주요 업무 시행계획을 중심으로 군정 브리핑데이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본격 추진한다.

 
특히, 군민 불편사항과 안전사고, 분쟁 등 주민이 관심을 갖는 이슈와 쟁점 사항에 대한 진행 상황과 해결방안을 공유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 군정 홍보 방향 등에 대해 언론매체와의 협의를 통해 소통을 강화하고 군정의 신뢰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9월 브리핑데이는 9월 21일(수) 오전 11시 군청 2층 회의실에서 첫 번째 브리핑데이가 개최되고 매월 첫 째주 셋 째주 목요일에 정기적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브리핑데이는 해당 실·과·소 및 직속기관장이 직접 참석해 언론매체 관계자를 대상으로 핵심과제별 중점사업 추진방향 및 주요 현안사업 등 핵심사항을 설명하고, 추진상 문제점과 민원사항 발생 등에 대해서는 개선방향을 공유, 협의해 운영의 내실화를 기하기로 했다.
 

또한 재난 등 긴급성과 중요도를 고려해 필요 시 수시 운영하고, 브리핑 대상자도 실·과·소 및 직속기관장에서 부군수와 군수로 격상하는 등 효율성을 기할 계획이다.
 
아울러, 브리핑데이 자료는 주요 사항을 발췌, 향후 군정소식지에 게재해 군민과 공유하거나, 기획보도 및 정책 광고, 군 공식 SNS 등 다양한 채널을 활용해 군민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안재필 기획감사실장은 “언론매체와의 적극적인 소통창구를 마련해 군정 홍보를 극대화하고, 군민이 궁금해 하는 생활이슈와 군정주요 현안 및 역점사업에 대한 추진상황과 개선방안 공유로 군민의 알권리 충족과 군정의 신뢰도를 지속적으로 제고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