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22 부산 브이-페스티벌(V-festival), 자원봉사축제가 펼쳐진다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09-22 08:5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95만 명 자원봉사자가 만들어가는 행복한 부산!
부산시청사 전경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는 9월 24일 10시 30분부터 송상현광장 다이내믹부산마당에서 ‘2022 부산 V-Festival’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시작한 ‘부산 V-Festival’은 17개 자원봉사센터 주관으로 각계각층이 참여하는 부산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축제로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축제마당 운영, 자원봉사자 재능기부 등 자원봉사 문화 확산을 위해 추진해 왔다.

올해는 사회적 거리두기가 3년 만에 해제되고 대면 행사로 정상 개최되는 만큼 부산의 자원봉사 관련 기관과 단체 등이 함께하고, 체험활동, 축하공연, 드론 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하여 많은 시민이 참여하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축제의 주제를 ‘시민의 힘! 자원봉사로 만들어 가는 행복한 미래’로 정하고, 최근 코로나19 등 힘든 상황에서 더욱 빛을 발휘해 온 자원봉사의 의미를 고취할 예정이다.
 

행사 당일 자원봉사 홍보대사인 팝핀준호와 자원봉사자 500여 명이 함께 홍보 플래시몹으로 축제의 포문을 열고, 이어지는 개회식에서는 금배지 시상(25명/봉사시간 누적 3,000시간 이상, 당해연도 500시간 이상),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자원봉사자 의지 결집을 위한 드론 퍼포먼스 등이 펼쳐진다.
 
더불어 50여 개의 기관과 단체가 참여하는 체험부스를 운영하여 시민들을 반길 예정이다. 체험부스에서는 자원봉사 홍보를 비롯하여 탄소중립(재생종이, 채식키트 만들기 등), 재능(점자 배우기, 스포츠스태킹 등), 건강(인바디, 혈압 체크 등), 공예(동전지갑, 미니꽃다발 만들기 등), 힐링(네일아트, 캘리그라피 등) 등 다채로운 자원봉사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부대행사도 풍성하게 마련하여 탄소중립 실천을 위해 에코백이나 텀블러를 지참할 경우 자원봉사페이를 지급해 행사장 내에서 무료로 음료를 제공한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하여 판매 수입금을 기부하는 프리마켓, 재능기부공연 ‘재능-콘SSUL트’ 등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1365자원봉사포털을 통해 자원봉사 시간이 인증되며, 행사 신청 및 참여 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부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수일 행정자치국장은 “부산 V-Festival을 통해 시민들께서 더 친숙하게 자원봉사를 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코로나19로 3년 만에 대면 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마련하였으니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