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바다운수 이송운 대표, 신안 아너소사이어티 4호 가입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2-09-22 10:1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억원 전액 신안군 맞춤형지역복지사업으로 기부
㈜바다운수 이송운 대표가 지난 20일 신안 4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왼쪽부터 노동일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박우량 신안군수, 이송운 대표. /사진제공=신안군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신안군은 ㈜바다운수 이송운 대표가 신안 4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일 열린 가입식에는 박우량 신안군수를 비롯한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노동일 회장, 전남 아너소사이어티 김웅기 부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패 전달과 함께 아너소사이어티 배가운동을 통한 소중한 나눔 실천을 다지는 뜻깊은 장이 됐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공동체의 안정적 발전을 위해 설립한 ‘개인 고액 기부자 클럽’으로 1억원 이상을 기부하거나 5년 이내 1억원 기부를 약정할 경우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다.
 
신안군 도초면 우이도 예리마을 출신인 이송운 대표는 “폐촌이 되어버린 마을이 가고싶은 섬으로 선정돼 20년 전 마을을 그대로 보존하면서 살고싶은 섬으로 만들어 준 신안군에 감사하다”고 말했다.

또한 “어머님 나이 49세에 늦둥이로 태어나 어릴적 배고프고 낙후된 마을에서 고생하셨던 부모님을 회상하면서 이미 고인이 되셔서 한번도 효도다운 효도를 하지 못해서 너무나 죄송한 마음에 울컥하면서 이젠 아너회원으로서 지역발전과 고향 어르신들을 위해서 더욱더 헌신할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아 기쁘다”고 덧붙였다.


박우량 군수는 “지역경기가 위축된 상황임에도 지역사회 어려움에 관심 갖고 아너소사어티 회원의 적극적인 나눔활동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앞으로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의 연계를 통한 기부문화 확산과 나눔복지사업을 꾸준히 전개시켜 다같이 잘사는 균등복지를 실현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