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 충주시,‘성인지 감수성 으쌰으쌰’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2-09-22 11:3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충북 충주시,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한 교육 진행 모습./(사진제공: 충주시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충주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여성분과(분과장 이명희)는 21일 충주시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여성분과위원 및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30명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을 주제로 한 교육을 실시했다.

 성인지 감수성이란, 성별 간의 불평등에 대한 이해와 일상생활 속에서 성차별적 요소를 감지해 내는 민감성을 뜻하며, 좀 더 포괄적으로는 성평등에 대한 의식과 실행 의지, 실천력을 포함하는 능동적이며 지적인 과정을 의미한다.

 이날 교육은 생명 탄생의 신비 경험, 생명에 대한 존엄성 익히기, 성에 대한 감수성을 높여 차별로 이어지지 않도록 하기 등 3가지의 챕터로 꾸며져 교육 참가자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다.

 이날 교육에 참가한 복지시설 종사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정확한 의미를 알게 됐다”며 “성인지 감수성을 일상에서 실천해 보기로 다짐해보는 중요한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이명희 분과장은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올바른 의미를 전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여성분과는 이번 교육을 발판삼아 충주시민을 대상으로 성인지 감수성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해 충주시에 정책건의를 할 예정이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