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고성군, 군민수요 중심의 군정수행을 위한 조직개편 단행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박주일 기자
  • 송고시간 2022-09-23 00:0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강원 고성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 DB

[아시아뉴스통신=김종학 기자] 고성군(군수 함명준)은 다양한 행정환경 변화와 새롭게 발생하는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의사결정의 신속성 확보와 책임 행정구현을 위한 현 조직체계를 시대의 흐름에 부합하게 재정비하여 군민수요 중심의 군정수행을 뒷받침하고 지역특성과 여건을 활용한 지원체계를 구축한다.
 
신속한 의사결정 및 민원처리를 위한 책임행정 강화를 위하여 2국을 설치(행정복지국, 관광경제국)하고, 다양한 행정수요 변화에 능동적 대처를 위하여 경제투자과를 경제체육과와 투자유치과로 농업축산과를 농정과와 유통축산과로 분과하고 보건소에 보건정책과와 건강증진과를 신설한다. 또한 관광과와 문화체육과를 관광문화과로, 경제투자과와 문화체육과를 경제체육과로 통폐합한다.

 
기획감사실은 기획조정실로, 종합민원실은 허가민원과로, 주민복지실은 복지과로 자치행정과는 총무행정관으로 재무과는 세무회계과로 환경보호과는 환경과로 명칭 변경한다.
 
새로운 행정수요 및 비효율적인 요소 제거등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부합하는 조직으로 담당조정에는 기획조정실에 보도지원과 특별자치도, 총무행정관에 교육정책, 허가민원과에 경관조성, 환경과에 매립장관리, 안전교통과에 안전보건, 투지유치과에 투자지원, 해양수산과에 어촌 혁신, 유통축산과에 동물방역, 의회사무과에 소통을 신설한다.

기획감사실 감사ㆍ규제법무를 감사법무로, 남북협력ㆍ평화지역발전을 접경개발로 통폐합하며 산림과 산지관리를 허가민원과로, 농업축산과 농업유통을 유통축산과 유통으로 기술지원과 농기계관리를 농정과로 이관한다.
 

또한 기획감사실 군정홍보는 기획조정실 홍보기획으로 종합민원실 생활민원ㆍ허가민원은 허가민원과 민원행정ㆍ허가로 주민복지실 복지기획은 복지과 복지행정으로 자치행정과 소통행정ㆍ인구통계는 총무행정관 총무ㆍ인구정책으로 환경보호과 환경기획은 환경과 환경행정으로 관광과 관광정책은 관광문화과 관광행정으로 산림과 산림조성은 산림과 산림행정으로, 해양수산과 해양수산은 해양수산과 해양행정으로 농업축산과 축산경영ㆍ축산위생은 유통축산과 축산정책ㆍ축산자원으로 5읍면 행정민원은 총무로 명칭을 변경한다.
 
기존에 운영되었던 기획감사실 재정전략TF와 문화체육과 기획총괄 TF와 체전운영TF는 폐지된다.
 
 고성군(군수 함명준)는 이번 조직개편을 통해 신속한 인허가 처리를 위한 원스톱 기구 신설과 투자유치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전담기구 신설로 일자리창출을 도모하고 가축사육농가(한우 등) 증가 및 지역보건 수요증가에 따른 조직 확대, 군정 홍보기능 강화 및 평생교육 활성화 전담조직 설치로 다양한 군민수요에 부응하는 조직개편으로 행정편의를 제공한다는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