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충북 진천군, 생거진천 농예문 축제 농특산물 온라인 판매 입점업체 모집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장하영 기자
  • 송고시간 2022-09-23 11:2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충북 진천군 농업기술센터 전경./(사진제공: 진천군청)


[아시아뉴스통신=장하영 기자] 충북 진천군이 오는 10월 6일부터 4일간 진천몰에서 진행되는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에 참여할 신규 입점 업체(생산자)를 오는 27일까지 모집한다.
 

 본 행사는 2022년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축제 연계행사의 하나인 ‘제23회 농특산물 전시·판매행사’와 관련해 백곡천 둔치 행사장 내 농특산물 판매부스 운영 외에도 축제 기간 동안 우수한 진천군 농특산품을 집에서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진천몰과 연계해 진행하는 온라인 할인행사다.
 
 입점 모집대상은 진천군에 주소를 두고, 진천군에서 농특산물을 직접 생산·가공하는 사업자등록을 한 농업인, 영농조합법인, 농업회사법인 등 생산자이고, 단순포장 및 재포장 유통업체는 제외된다.
 
 입점품목은 입점 대상업체가 진천군에서 직접 생산·가공해 전자상거래(택배 발송)가 가능한 농산물 및 가공품이며, 신청 방법은 별도의 읍면 행정복지센터 방문 없이 QR코드로 접속해 온라인 신청서로 간편하게 제출하면 된다.
 
 본 행사에 참여하고자 하는 생산자는 진천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열린마당 게시판에서 ‘생거진천 농특산물 온라인 축제’를 검색, 신청방법과 사업내용을 참고하면 된다.

 
 주요 행사 내용으로는 7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100명 한정 1만원 적립금 증정, 전 상품 3% 적립금 지급, 3만원 미만 구매 시 3천원 할인쿠폰, 3만원 이상 5천원 할인쿠폰, 우수회원 5천원 할인쿠폰, 신규회원 3천원 특별포인트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화섭 축산유통과장은 “많은 농업인들과 주민분들이 올해 대면으로 개최되는 생거진천 농·예·문 통합 축제에 많은 관심을 갖고 기대를 하고 있다”며 “개인 사정으로 축제장을 방문할 수 없는 분들은 온라인으로 진천군의 우수 농특산물을 구입해주시길 바란다” 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제42회 생거진천 온라인 문화축제 기간, 진천몰을 통해 농특산물 온라인 할인 판매행사를 개최한 바 있으며 오는 10월 1일부터 3일간 약 6천만 원의 매출을 올린바 있다.



gywhqh0214@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