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개최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정현 기자
  • 송고시간 2022-09-23 22:4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손愛, 손 잡고',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 높이고, 부정적인 인식 개선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 모습./사진제공=대전시청

[아시아뉴스통신=최정현 기자] 대전시는 치매극복의 날(9월21일)을 기념해 23일 오후 2시부터 충남대학교병원 권역류마티스 및 퇴행성 관절염센터 3층 대강당에서 제15회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대전시와 5개구가 주최하고 대전광역치매센터, 5개구 치매안심센터가 공동 주관하며 충남대병원이 후원하는 치매극복의 날 기념행사는 ‘손愛, 손 잡고’라는 주제로 치매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높이고, 부정적인 인식을 개선하기 위해 시민과 함께했다.

 
기념식은 유공자 시상, 충남대 간호학과 박명화 교수의 ‘치매, 불안을 안심으로’를 주제로 한 특별 건강강좌 등으로 진행됐으며, 부대행사로 치매 유관기관의 체험형 홍보부스가 운영됐다.
 
대전시 지용환 보건복지국장은 “이번 행사로 시민들이 치매에 관심을 가지고 치매 극복에 동참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라며, 치매가 있어도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건강도시 대전을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치매환자 등록관리, 조기검진, 사례관리, 치료비지원, 환자 가족지원, 예방교육, 치매안심마을 사업 등 치매예방과 극복을 위해 다양한 사업이 추진되고 있다.



ily7102@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