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ASIA 2022」, 11월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한주성 기자
  • 송고시간 2022-09-30 09:22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아시아 창업 도시 부산을 위한 글로벌 창업 축제
부산시청사 전경(사진제공=부산시)

[아시아뉴스통신=한주성 기자]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부산창업청설립추진단과 부산테크노파크와 함께 민선 8기 핵심 공약인 ‘아시아 창업 도시 부산’의 신호탄이 될 아시아 창업 엑스포 「FLY ASIA 2022」를 올해 11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는 ‘부산에서 아시아의 창업기업이 함께 날아오른다’라는 염원을 담아 ‘FLY ASIA’의 슬로건을 ‘Connect Asia, Fly to the World’로 정하고, ‘아시아 도시의 연결과 도약 in 부산’이라는 주제로 아시아 창업 엑스포 준비에 한창이다.
 
아시아 창업엑스포는 국내의 창업 미래를 함께 조망하고, 아시아 창업 선도 도시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아시아 공동 투자 플랫폼을 구축하는 등 도시 간 새로운 협력모델도 발굴하기 위해 기획하였다.
 
또한, 부산에서 아시아 창업 행사를 마련하여 국내외 유망 창업기업을 부산으로 유입하고, 아시아의 창업생태계를 부산이 선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아시아 주요 도시 시장과의 창업정책 간담회와 공동안건 채택을 위한 ▲아시아 창업분야 대표 인사들의 교류의 장인 <아시안 리더스 포럼> ▲아시아 투자분야 대표 인사들 교류의 장인 <인베스트 리더스 포럼> ▲글로벌 저명인사의 기조연설과 창업생태계의 주요 트렌드 세션별 강연인 <콘퍼런스> ▲아시아 우수 창업기업 발굴과 투자 연계를 위한 ▲국내·외 시리즈A 스타트업 피칭 무대인 ▲부울경 우수 스타트업 릴레이 피칭 ▲비즈니스 매칭을 위한 <1:1 밋업> ▲국내 대기업의 프로그램 소개 및 전시 <오픈이노베이션>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혁신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FLY ASIA 어워즈’는 아시아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고 시상하며 투자연계까지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위해 9월 29일 15시부터 10월 14일 18시까지 참가기업의 신청을 받는다.
 
10월 21일까지 심사를 거쳐 50개의 창업기업을 선정한 후 본 행사 기간 중에 최종 결선을 진행할 예정으로, 결선에 진출한 최종 6개 기업에 총 18만 달러의 상금을 지급하고 국내·외 투자사 매칭을 통해 후속 투자도 지원할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 지역 경제의 생존전략으로 창업생태계를 고도화하는 게 매우 중요하며, 이를 위해 아시아 국가 간 협력이 절실하다고 판단하여 이번 행사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행사를 아시아 최대의 창업축제로 만들어 창업 선도 도시간 교류하고 투자하는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부산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도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wisechoice81@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