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단독] "국감 세우겠다" 재개발 사업 난항, 이면에는 국회의원과의 갈등?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최상기 기자
  • 송고시간 2022-10-03 15:20
  • 뉴스홈 > 정치
사진=괴정5구역재개발조합 제공

[아시아뉴스통신=최상기 기자] 원주민 90% 재정착형 시범마을 부산 괴정5구역 재개발 사업이 위기에 처했다. 일각에서는 특정 정치인과의 갈등이 사업 난항의 원인이라고 지적하고 있다.

3일 괴정5구역 재개발조합의 한 관계자는 "야당 A국회의원 측에서 이번 국정감사에 조합 관련 업체들을 증인으로 세우겠다고 말하고 다닌다"고 전했다. 


이 관계자는 "관련 업체들을 국감 증인으로 세운다는 말이 협박이 될 수 있지 않느냐"라며 "이러면 누가 재개발 사업에 참여하겠는가"라고 되물었다.

조합 측은 A국회의원에 대해 "주민이 잘 살 수 있도록 도와줘도 모자랄 판에 사감으로 정치해서는 안된다"고 꼬집었다.

조합 측은 A국회의원의 녹취록과 동영상 등을 검찰과 법정에 제출하겠다고 밝혔다.


A국회의원 측은 재개발 조합 사업 방해 및 갈등설에 대해 공식적으로 한차례 반박한 바 있다. A국회의원 측은 한 언론과의 통화에서 "전혀 사실과 다르다. 금융권이나 법원에 압력을 넣은 적도 없는데 방해한다는 전제조건 자체가 성립하지 않는다"고 부인했다.

한편 여야가 이달 국정감사를 앞두고 기업인 등 민간인들을 마구잡이로 국회로 부르는 악습을 되풀이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특히 국토위에선 야당 의원 한 사람이 10대 건설사 사장 전원을 증인으로 신청하는 등 쓸데 없이 힘을 과시한다는 비판도 나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