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시 간부공무원 청렴 실천 거듭 다짐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22-10-04 14:2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20여명 참여
청렴결의, 특별정신교육 통해 청렴문화 확산 다짐
4일 박홍률 목포시장과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20여명이‘청렴결의 선포식’에서 선서를 하고 있다./사진제공=목포시청

[아시아뉴스통신=고정언 기자]전남 목포시가 4일 4급 이상 간부공무원 및 출자·출연기관장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렴실천다짐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청렴결의 선포식’을 개최하고 ‘청렴 목포’의 의지에 대한 굳은 의지를 표명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소통과 공감하는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알선·청탁 근절 ▲위법·부당 예산 집행 행위와 목적 외 사용 금지 ▲외부 부당 간섭 배제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 ▲공직자 행동강령 및 공직윤리 준수 등 주요 실천사항 등을 담은 청렴결의 선언문을 선서했다.

 
이어 올해 상반기부터 시행 중인 ‘공직자 이해충돌 방지법’ 이해를 위한 청렴 특별 정신 교육을 가졌다.
 
시 관계자는 “이번 선포식을 투명하고 공정한 청렴 행정을 실천해 나가는 계기로 삼겠다. 공직자들의 뜻을 모아 열심히 일하는 청렴한 공직문화 조성에 최선을 다해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시는 앞으로도 전직원을 대상으로 청렴 자가 학습, 청렴교육 의무이수제, 청렴알림톡 운영, 공직자 설문조사 등 ‘반부패 청렴종합시책’을 꾸준히 추진해 깨끗하고 청렴한 공직 풍토를 조성해나갈 방침이다.


jugo33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