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백예린, 데뷔 10주년 기념 바이닐 발매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이상진 기자
  • 송고시간 2022-10-05 14:18
  • 뉴스홈 > 연예/문화
(사진제공=블루바이닐)


[아시아뉴스통신=이상진 기자] 2022년 10월 5일, 대한민국 대표 싱어송라이터 백예린이 데뷔 10주년을 맞이한다.

SBS ‘스타킹’을 통해 발라드 천재 소녀로 이름을 알린 후 2012년 16살의 나이로 가요계에 첫 발을 내딛은 백예린이 어느덧 데뷔 10주년을 맞이했다. 데뷔와 동시에 독보적인 보컬로 두터운 매니아층을 형성한 그는 피프틴앤드 그룹 활동 이후 'FRANK', 'Our love is great' 등 솔로 앨범을 발매하며 대중에게 사랑받는 음원 강자로 자리 잡았다.

이후 독립 레이블 블루바이닐을 설립, 본격적인 자신의 음악세계를 펼치게 된다. ‘Square (2017)’이 수록된 정규 1집 'Every letter I sent you.', 정규 2집 'tellusboutyourself'로 음원 차트를 석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의 대표 뮤지션으로서 입지를 굳혔다. 또한 ‘The Volunteers’ 밴드 활동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까지 선보이며 왕성한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백예린 소속사 블루바이닐은 지금의 백예린이 있기까지 긴 여정을 함께해 준 팬들을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기획한다. 금일 자정 블루바이닐 SNS를 통해 ‘You're the only one, who saw my yesterday’ 타이틀 메시지와 함께 바이닐 발매, ‘Yerin Baek X BEAKER’ 머천다이즈 및 팝업스토어 오픈 소식을 알렸다.

어느덧 10주년을 맞이한 뮤지션 백예린의 과거와 현재를 만날 수 있는 이번 프로젝트는 추후 블루바이닐 SNS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dltkdwls3170@naver.com